나눔몰 신기하네요. 본문

게임

나눔몰 신기하네요.

크롱크룽 2022. 3. 20. 00:53

요즘에 제가 노트북을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노트북이라는게 워낙 고가이다 보니 고르는데 신중할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거의 2주동안 알아보고 있지만 아직까지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알아보는데 있어서 거슬리는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나눔몰'이라는 광고가 계속 나를 따라다니는게 아니겠어요. 아.. 정말 저도 구글 광고를 이용하여 블로그로 소액을 벌고 있지만, 구글광고는 대단한것 같아요.

그래서 그냥 나눔몰이 뭐하는 곳이니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눔몰이 뭐냐고 한마디로 정리하면 "장기할부 쇼핑몰"으로 여겨집니다. 한번에 비용지불이 어렵고 부담스러운 고가 상품을 12~60개월 장기할부 및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주는 것이지요.

하지만 과정은 굉장히 복잡한것 같습니다. 나눔몰에서 직접 할부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할부금융사인 OSB 저축은행을 통해서 할부로 진행이 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실제로 할부금을 나눔몰에 입금 하는 것이 아니라 OSB 저축은행에 입금을 하는것으로 나옵니다.

이러한 과정은 대출과 꽤나 유사해 보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사의 할부 구조와 유사해 보이구요.

실제로 설명을 읽어보면 신용등급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옵니다. 하긴 할부라는 것 자체가 빚이기 때문에 금융사가 없으면 사실 힘들것 같기도 합니다.

나눔페이라는 말은 대출을 다른 말로 바꾼것 같습니다. 대출 심사 대신에 이용금액 한도로 바꾼거구요. 뭐 어찌되었든 간에 물건을 60개월로 저렴하게 살 수 있는것은 의미가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신용등급과 관련된것은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와 관련된 좋은글이 하나 있습니다. 한번 읽어 볼만 한것 같네요

모나리자를 5년 할부로 산다고? - 사이다 경제

나눔몰을 이용하고 싶은 사람에게 괜찮은 후기가 있습니다. 상담사와 실제 연결을 한 후기 인것 같습니다.

의외로 괜찮은 나눔몰?

이곳의 댓글을 보면 신용등급과 관련한 이슈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겁이나서 더이상 이용을 하지 못하겠어요.